티스토리 뷰

이번 방학엔.. 그동안 학교, 학원 수업과 숙제로 맘껏 책을 못읽었던 아이들을 위해.. 두산동아의 초등 논술 필독서 100권이 그 허전했던 맘을 채워줄 예정이랍니다.. ^^ 100권.. 상당한 양인데.. 생각보다 두껍지 않은 책 두께와 재밌는 내용이 벌써부터 아이들을 사로잡은지라.. 이미 아이들은 책 읽기 경쟁에 들어갔답니다..^^   표에 잔뜩 체크해둔 아들냄.. 1월까지 누나보다 먼저 읽겠다고 열심히 체크하면서 읽어대고 있답니다..ㅎㅎ 아들냄은.. 1권부터 읽다가.. 톰 소여의 모험을 읽고나선 마크 트웨인의 책 재미에 빠져서.. 요 표에서 작가의 이름으로 마크 트웨인의 책만 먼저 3권 찾아 읽었어요. 덕분에 자연스럽게 아이가 작가의 이름도 암기하더라구요..^^ 좋아좋아!!       책꽂이가 가득.. 두칸으로 모자라.. 다른책을 뽑아내고 반칸 더해서.. 무려 두칸반을 차지했어요.. 보기만 해도 엄마는 흐뭇..^^   제가 좋아하는 비밀의 화원, 제인에어, 아라비안나이트.. ㅋㅋ 딸냄도 사랑해주길...    고전이 35권이나 되는건 놀라운 양인 듯해요. 그동안 고전을 이곳 저곳서 읽어온 딸냄.. 각 기 10여권정도의 양으로 만났었는데, 못보던 책이 꽤 되더라구요.. 최척전, 최고운전, 적성의전, 등등..     첫날부터 냉큼 집어든 2학년 아들냄.. 명작을 유치때 읽었던지라.. 안읽은게 많아서.. 살짝 길지 않을까 걱정한 것과 달리 재밌게 읽어주네요.. 아들냄은 역시 명작부터 읽기 시작..      명작은 꽤 읽었다는 딸냄은 요즘 재미를 붙였던 고전부터.. ^^     사실.. 둘째녀석은 상당히 재밌는지.. 밥먹을때도, 화장실 갈때도 읽어대는 지라.. 책을 가끔 빼앗아야한답니다..ㅠ.ㅠ 역시 밥먹다 책읽다가 걸렸어요.. 아빠한텐 혼이 났지만.. 엄마는 한컷.. 내심 흐뭇하기도..ㅎㅎㅎ     자.. 책을 좀 살펴보자면.. 명작은.. 요렇게 이쁜 표지에..     앞쪽엔 책머리.. 책에서 배워야할 것들을 알 수 있죠..     차례.. 도로시가 집에 오기까지의 과정..^^     타 출판사 것과 달리.. 작가와 작품 소개를 뒤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가 궁금해하는 작가의 경우.. 전 뒤에서부터 읽게 하기도 해요.. 작가에 대해 알고 가면.. 책을 읽으면서 배경지식이 도움이 되기도 하거든요..^^     독서논술 교실.. 아이가 읽고 난 뒤 활동까지 꼼꼼히 챙겨주네요..^^ 잘 읽었는지..스스로 체크도 해보고.. 기억안나면 앞에도 찾아보고.. 또 상상의 나래도 펴보고..     책에서 배워야하는 것.. 강조하는 것.. 요 책에서는 협동심을 이야기 하고 있다는걸 이 책을 읽고 느껴보세요.. 에서 아이는 알게 되겠죠?     참.. 엄마의 맘에 쏘옥 든 부분.. 릴레이 독서코너.. 요 책을 읽고 연결해서 읽어보면 좋을 책들을 권하고 있어요.. 명작과 고전을 어울어서 권하고 있는게 맘에 들어요..^^     고전의 구성은 또 다양해요. 봉산 탈춤을 예로 들면.. 앞쪽 봉산탈춤을 극본으로 이야기해주고.. 뒤의 색이 다른 부분에서 꼭두각시 놀음을 전해주면서 두가지를 비교해보게 하고 있답니다. 공통점 차이점을 살펴보기도 하고, 교과서 연계도 나와있어요.   전공자가 쉽게 풀어써준 논술 대비 필독교양서!! 이제 고학년이라면 고전을.. 중학년이라면 명작부터.. 재미로도 읽고, 나중 논술 대비용으로 공부로도 읽는.. 필독서 100권..   이번 방학.. 아주 알찬 독서의 시간이 될 듯하죠?? 누나는 빨리 읽고, 동생은 시간날때마다 읽어대는 책.. 얼마만에 요 100권을 다 읽고 또 읽을지 기대가 됩니다.. ^^   저처럼.. 고전 , 명작이 필요하셨던 분들.. 두산동아 초등 논술 필독서.. 살펴보시길!!!!

::두산동아:::고객의 평생교육과 가치실현을 지향하는 교육서비스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