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을 기다리는 민들레블루래빗에서새로운 자연관찰책이 나왔어요.처음 만나게 된 것은 민들레!!!우리 아파트에서 쉽게 볼수 있는 민들레라서 정말 좋았어요~아이도 흥미를 가지면서 재미있게 읽었답니다~^^​책과 활동책 2세트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단순히 책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읽고 난 후 독후 활동을 할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솜털 우산 같은 작은 씨가바람을 타고 살랑살랑 날아가메마른 땅, 풀숨, 좁은 돌 틈에 살포시 내려앉아요~마치 낙하산같네요~^^저 선명한 사진 보세요!!작은 씨가 저리 크게 보이다니.. 카메라가 정말 좋은가봐요~^^민들레의 씨앗은 많이 만들어진데요. 날라가다가 나뭇가지나 거미줄에 걸릴수도 있고물위에 떨어질수도 있기에...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씨를 많이 만든다고 하네요!!^^씨앗이 흙 위에 내려 앉아껍질을 뚫고 뿌리가 나와서떡잎이 나오는 모습!!정말 실감이 나네요~이거 어떻게 찍었을까요??완전 신기방기~^^꽃봉오리가 조금씩 벌어지면서노란  민들레꽃이 활짝 피었네요~꽃봉오리가 자라기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가 되면꽃을 피운다 하네요. 해가 뜰 무렵 바깥쪽에서부터 차례로꽃을 피우는데, 한번 핀 꽃은 4~5일 뒤에 진다고 하네요..민들레 꽃향기를 맡은 곤충들이 날아와이 꽃 저꽃 옮겨 다니면서열매를 맺을 수 있게 도와준데요~꽃이 시들고, 열매가 익어가자보송보송하고 하얀 갓털이공처럼 부풀어 올라 날아갈 준비를 해요.민들레 정말 많죠~후~~~불면 다들 날라갈 것 같아요~^^날라가서 새로운 곳에 떨여져서 싹을 튀우고다시 자라서 예쁜 곳을 피우겠죠~^^민들레의 생김새를 알려주는 부분도 있었어요..아직 아들이 어려서명칭을 알려줘도 잘 모르지만..좀더 크면 쉽게 알아볼수 있어서 좋네요...놀라웠던 건...뿌리가 1미터 정도까지 뻗어내려간다는 사실!!예전에 시골집에서 민들레 뽑아버린다고 할때...줄기와 잎은 버릴수가 있었는데..뿌리는 뽑아도 뽑아도 계속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그 자리에 다시 민들레 싹이 다시 나와서..정말 생명력이 길다고 느꼈던 꽃이었네요`.전 민들레가 하얀 민들레는 토종!노란 민들레는 서양!이렇게 2종류만 있는 줄 알았는데...종류도 여러가지였어요~^^다양한 민들레네요~겨울에도 얼어죽지 않는 민들레는땅에 붙어서 자라는 잎과 긴 뿌리 때문이라고 하네요^^정말 민들레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서 좋네요~사진도 정말 생생하니 너무 좋았어요!!책 읽고나서 잘 기억하고 있는지활동북을 해 보았어요~스티커 붙이기, 글자쓰기,숫자순서 쓰기, 선긋기,색칠하기,미로놀이에퀴즈맞추기까지!!정말 아이가 모두모두 좋아하는 것만 있더라고요^^한번에 다 끝냈답니다!!^^

생생한 사진으로 만나는 살아있는 자연, [생생 자연관찰] 시리즈!우리 아이들은 동물을 어디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언제부턴가 우리 주변의 동물들은 집안이나 동물원, 사육장의 울타리 안처럼 갇힌 공간에 있는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갇힌 공간의 동물들은 자연 속에서 뛰놀던 본래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지요. 서서 자는 것으로 유명한 기린은 긴목을 늘어뜨린채 앉아서 자고, 암사자들은 무리지어 사냥하지 않지요. 아이들에게 자연의 생태를 가르치기 위해 동물원을 가지만, 역설적이게도 동물원에는 동물은 있지만 자연은 없답니다. [생생 자연관찰] 시리즈로 동물원 담장 너머의 생기 없는 동물이나 사육장 울타리 안의 동물이 아닌, 자연의 품 안에서 생기 있게 살아 숨쉬는 동물을 만나 보세요. 생생한 사진을 통해 자연속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의 탄생과 성장, 살아가는 방식 등 있는 그대로의 생태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