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를위한 신나고 유쾌한 이야기를 표방하는 <오랑우탄 클럽> 시리즈로 출간된 셜록 홈즈 시리즈 중 일곱번 째 이야기 『네 개의 서명』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위대한 탐정인 셜록 홈즈의이야기를 김석희 선생님께서어린이와 청소년이 읽기에적합하도록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공들여 번역한 작품이라 합니다. 제가 어린 시절 읽었던 셜록 홈즈 시리즈와는 달리 이 비룡소의 <오랑우탄 클럽>시리즈로 번역되어 나온 시리즈는 보다 원작에 가깝게 번역하신듯한 느낌이랍니다. 어른이 다 된후 성인용으로 번역된 시리즈를 읽고나서야 알게된 셜록 홈즈에 대한 진실- 홈즈가 모르핀이나 코카인같은 마약류를 즐겨맞았다는 -들이 이 책 속에는 등장하는걸로 보면요. 물론 이 책의 주독자층이초등고학년 이상의 청소년들임을 감안해서 그 당시에 이러한 마약류가 홈즈의 시대에는 진통제나 각성제로 씌였음을 아이들이 오해하지않게끔 친절한 설명을 덧붙여놓는 것도 잊지않았긴 하지만 다소 충격적인 시작이아닐 수 없었네요. ㅎ 의뢰인 메리 모스턴과 관련된 수수께끼들 -아버지 모스턴 대령이 10년 전 실종된 것이며 육 년전부터 매년 꾸준히 배달되어오는 진주 등등-과 모스턴도 모르고 있던 아버지의 비밀에 얽힌 50만 파운드라는 거액을 둘러싼 살인과 과거의 진실등을 홈즈만의 날카로운 관찰력과 추리력으로 하나하나 풀어나간답니다. 허를 찌르는 추리와 일촉즉발의 사건들을 읽어나가다보면 손에 땀을 쥐듯 흥미진진한 모험의 세계에 제가 빠져든 듯하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에서 홈즈의 조력자인 왓슨에게 사랑이 찾아오는데요. 그 주인공은 의뢰인인 메리 모스턴이에요. 그들이 어찌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지 자세하게 언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함께 어렵고 힘든 일을 헤쳐나가다보면 자연스레 그리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ㅎ 어린 시절 읽었던 책 속에선 그나마 그들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과정들을 간략하게라도 그리고 있었던 거 같은데 이 책에서는 추리 소설이라는 장르에 집중해 그들을 둘러싼 홈즈의 수수께끼 풀이를 중심으로 함 모험에 촛점을 맞추고 있어서 그들의 사랑이야기는 많이 생략되어있어요. 모험과 사랑이 얽힌 이야기에 홈즈의 날카로운 추리~ <오랑우탄 클럽>시리즈의 셜록 홈즈『네 개의 서명』은 한창 호기심이 왕성할 아이들의 구미에 딱 맞는 재미있는 이야기랍니다.
120년 넘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소설과 영화, 드라마, 만화의 탐정 캐릭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아서 코난 도일의 명작 ‘셜록 홈즈 시리즈’. 국내 최고의 번역가로 자리잡은 김석희가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는 맞춤 번역으로 한 자 한 자 공들여 작업해 셜록 홈즈의 결정판을 탄생시켰습니다.

기존에 작품이 갖고 있던 텍스트의 강점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도 어린이도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풀었을 뿐 아니라, 펜화 일러스트 작업으로 유명한 조승연 화가가 삽화를 그려 미적인 생동감까지 더했습니다. 비룡소 셜록 홈즈 시리즈는 7권으로 기획되었으며, 장편과 단편을 고루 섞었습니다.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의 모험, 공포의 계곡, 셜록 홈즈의 사건, 바스커빌 가의 개, 셜록 홈즈의 귀환, 네 개의 서명으로 이어지는 시리즈 속에서 흥미진진하고 명쾌한 셜록 홈즈의 추리와 사건 해결의 진면목이 펼쳐집니다.

7권 네 개의 서명은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두 번째 장편 소설입니다. 이번 사건은 메리 모스턴이라는 여성이 두 가지 수수께끼를 가지고 홈즈를 찾아오면서 시작됩니다. 첫 번째 수수께끼는 십 년 전 행방불명된 아버지의 행적을 쫓는 것이고, 두 번째 수수께끼는 1882년부터 해마다 익명으로 배달되어 오는 진주랍니다.




1. 추리학
2. 의뢰받은 사건
3. 해결을 찾아서
4. 대머리 사내의 이야기
5. 폰디셰리 저택의 참극
6. 홈즈의 추리
7. 토비의 추적
8. 베이커 가의 소년 탐정단
9. 끊어진 실마리
10. 섬에서 온 사내의 최후
11. 아그라의 보물
12. 조너선 스몰의 별난 이야기

작품 해설

 

오만과 편견 (한글판)

정말 유명한 제인 오스틴님의 오만과 편견 리뷰입니다. 꽤나 예전에 어머니께서 영화로 보시고 책으로도 보시는 것을 보고 정말 재미있나보다 하고 사게 되었는데요. 진짜 재미있네요. 오만한 남자와 편견을 가진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클리셰라고 하지만 계속 사랑받기 때문에 클리셰인게 아닐까요? 여성 작가님이 쓰신 로맨스라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19세기의 글 치고는 많이 현대적인 느낌이에요. 아마 영미문학이라 그런 거겠죠~?지난 200년간 최고의 찬사를 받은

gfdsje.tistory.com

 

[기초영어단어] autistic,worst,times,chested

기초영어단어영어공부 영단어가 중요하죠~ 영어공부 해봅시다 autistic ( 자폐증의 ) ASD ( autistic spectrum disorder 자폐 범주성 장애 )Autistic children learn both academic and social skills like matching pictures sorting colors and recognizing different facial expressions 자폐 아이들은 사진을 맞춰보는 것 색을

uysa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