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래디컬

lakn 2024. 2. 18. 06:41


아시아의 지하교회에서 오직 하나님의 백성들과 하나님의 말씀이 있는 모습을 본 데이비드 플랫 목사는 굉장한충격을 받았다. 아프리카 밀림이나 굵은 빗줄기가 쏟아지는 숲 속, 중동의 도시 한 모퉁이에 쪼그리고 앉은 수백만 그리스도인들 역시 거룩한 말씀 하나만 있으면 충분히 만족한다. 하지만 우리는 어떠한가? 저자는 독자들에게 묻는다. “말씀만 있으면 더 바랄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가? 에어컨을 끄고 편의 시설들을 모두 철거한다면 어떻게 될까? 그래도 말씀을 사모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예배당에 몰려들까?” 플랫 목사는 자신이 시무하는 브룩힐즈교회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기로 했다. 관심을 끄는 장치를 모두 떼어 버리고 한 번에 여러 시간을 투자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모임을 마련한 뒤 교인들을 초청했다. 그는 그 집회를 ‘시크릿 처치’라고 명명했다. 그날 밤, 무려 천여 명이 예배당에 몰려들었다. 저자는 “각자의 무릎에 성경을 올려놓고 하나님이 어떤 분이며 그분이 무엇이라고 말씀하는지 자정이 넘도록 배우려는 이들을 지켜보는 것은 한없이 감격스러운 경험이었다.” 그 모임은 현재 참석자들을 다 수용할 수 없어서 보조 공간까지 마련하기에 이르렀다. 플랫 목사는 책의 말미에 “마지막 때에 근본적이면서도 급진적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따라 살라”고 권면하며 자신이 제안하는 급진적인 실험에 뛰어들라고 재촉한다. 예수님의 복음에 목마른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바꿔 보자는 것이다. 그 실험은 바로 ‘래디컬 실험’으로, 1년동안 이 실험을 충실히 이행해 남은 전체의 삶을 바꾸자는 움직임이다. 그와 브룩힐즈교회의 성도들은 현재 이러한 래디컬 실험을 통해 주체하지 못할 소망과 은혜를 경험하고 있다.


그대에게 예수님은 얼마나 소중한 분인가?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어떻게 살라고 가르치셨는지, 새 생명을 얻은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어떠해야 하는지 요즘 그리스도인들은 잊어버린 것 같다. 그리스도를 좇는 예수님의 제자들은 안정, 돈, 안락한 생활, 심지어 가족까지도 기꺼이 버렸다. 복음을 위해서라면 목숨이라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그렇게 사는 그리스도인을 본 적이 있는가? 당신은 어떻게 사는가?
「래디컬」에서 데이비드 플랫은 그동안 복음을 얼마나 문화적인 취향에 맞게 변해왔는지 열린 마음으로 곰곰이 생각해보라고 도전한다. 아울러 제자가 된다는 게 실제로 무얼 의미하는지 가르쳐 주신 예수님의 메시지를 고스란히 재현하면서, 주님이 앞장서신 길을 믿고 순종하며 따라가자고 초청한다. 그리고 대형 교회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면서 겪었던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결론적으로, 저자는 자신이 제안하는 급진적인 실험에 뛰어들라고 재촉한다. 단 일 년만이라도 참다운 제자의 삶을 살아보지 않겠느냐고 권면한다. 예수님의 복음에 목마른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바꿔 보자는 것이다.




저자 - 데이비드 플랫
저자 데이비드 플랫은 앨라바마 주 버밍엄에 소재한 브룩힐즈교회The Church at Brook Hills의 담임목사. 조지아대학을 졸업하고 뉴올리언스침례신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브룩힐즈교회에 부임하기 전, 침례신학교에서 학생처장 겸 조교수로 강해설교와 조직신학을 강의했고 뉴올리언스 엣지워터침례교회에서 부교역자로도 사역했다. 현재는 브룩힐즈교회를 담임하면서 동시에, 미국은 물론이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성경을 가르치고 교회 지도자를 훈련시키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가 2006년부터 담임하고 있는 브룩힐즈교회는 매주 ‘교회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열방을 뒤흔드는 공동체’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 4천여 명의 성도들이 모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다. 그의 목회 철학은 ‘하나님은 한 사람 한 사람을 독특하게 지으셔서 세상에 영향을 미치게 하셨다’는 것이고, 그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역은 말씀을 가르치고 멘토가 되고 복음을 전파하는 ‘제자 삼기’이다. 그와 브룩힐즈교회의 성도들은 세상적인 성공을 좇는 것보다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삶이 과연 가능한지를 검증해 보고 싶었다. 그들은 이러한 래디컬 실험을 통해 주체하지 못할 소망과 은혜를 경험하고 있다.

역자 - 최종훈
역자 최종훈은 대학을 졸업하고 지금까지 줄곧 잡지사와 출판사에서 취재, 기획, 번역 등 글을 짓는 일을 했다. 여행하고 사진 찍는 일을 일상의 즐겨찾기에 넣어두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닉 부이치치의 허그」, 「성경에서 만난 내 인생의 멘토」, 「믿음 연습」(이상 두란노), 「하나님은 너를 포기하지 않는다」(포이에마),「기도」(청림출판),「나는 크리스천입니다」(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


감사의 글
Chapter 01 - 모든 걸 다 포기하고 따를 만한 분
Chapter 02 - 복음은 당신의 전부를 원한다
Chapter 03 - ‘나’를 버리는 데서 시작하라
Chapter 04 - 하나님의 원대한 목표
Chapter 05 - 세상 속에 뛰어들어 제자 삼는 공동체
Chapter 06 - 가난한 자들이 필요로 하는 만큼 나눠 주라
Chapter 07 - 다른 길은 없다! 당신이 나서라
Chapter 08 -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Chapter 09 - 당신의 삶을 완전히 바꿀 래디컬 실험

 

숨마쿰라우데 신경향 비문학 워크북 긴지문고난도 35회

신경향비문학워크북 숨마쿰라우데가 만든 최강의 비문학 고득점 전략서로 완전 신판이 나왔네요. 신경향 수능대비 문제집으로서 국어를 어떻게 대비하면 될지 미리 미리 알아보면서 국어 정도는 계속 혼자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정말 꾸준하게 해야 하면서 다급하게 준비하지 않아도 되게끔 미리 미리 시작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신경향 지문으로 글자수거 2000~2400 정도라고 하니 그 정도의 지문은 양이 어느정도나 되는지 교재를 한 번 살펴봐

huias.tistory.com

 

UNIVERSE 우주

태양과 태양계의 지금까지 밝혀진 별들 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명왕성까지와 끝없이 펼쳐진 우주에 수없이 많은 별들...나에게 있어 우주는 늘 끊임없는 동경의 대상이며 호기심의 원천이다.그래서 우주에 관한 책을 집어들때면 늘 가슴이 설랜다.지금까지 밝혀진것 보다 훨씬 많은 탐구를 해 나갈 우리 어린이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기초를 닦아주는 아주 적절한 책이다.우리가 꼭 알고 싶었던 너무 어렵고 딱딱한 과학을 쉽고 말랑말랑하게 다

ourh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