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위인들이 있지만 비율을 따져봤을 때 여자들이 많지 않은 게 사실이지요. 도서관에서 처음 이 책을 접한 딸아이가 소장하고 싶다고 하여 책을 사주게 되었어요. 여기에 등장하는 위인들은 지금 현실에서 보더라도 정말 힘든 상황들을 극복한 위인들인 것 같아요. 특히 여성에게 씌어진 편견을 물리치고 자신만의 꿈을 위해 노력한 분들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저조차도 일과 양육을 동시에 하느라 버거운 상황인데 이분들은 어떻게 이런 엄청난 일들을 해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어렸을 때 읽었던 위인전과 성인이 되어 현실을 더 깨닫고 읽는 위인전은 그 깨달음의 폭이 더 넓어짐을 깨닫습니다.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 나서 요즘 여성의 삶에 대해서도 많이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나눠보세요. 아마 요즘 여성의 고단한 삶에 대해 공감하며 눈물이 나실 거에요.
용기와 지혜,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세상의 주인이 된 여자위인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에서는 여자와 남자는 평등하다는 것과 사람들에게는 매우 다양한 삶이 존재하고 그 다양한 삶을 가치 있게 살아 내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또 최선을 다하면 언젠가는 최고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선정된 위인들의 삶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꼭 한번 읽어 볼 만한 책이다.

1. 평생을 침팬지와 함께한 동물학자
제인 구달

2. 라듐 연구로 노벨상을 두 번이나 받은 과학자
마리 퀴리

3. 최초로 대서양을 횡단한 여자 비행사
아멜리아 에어하트

4.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위해 봉사한 사랑의 어머니
마더 테레사

5.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는 미얀마의 희망
아웅산 수지

6. 장애를 극복한 빛의 천사
헬렌 켈러

7. 강렬한 사진으로 세계사를 기록한 위대한 사진 작가
마거릿 버크화이트

 

오래오래 길들여 쓰는 부엌살림 관리의 기술

오래오래 길들여 쓰는 부엌살림 관리의 기술오래오래 길들여 쓰는 부엌살림 관리의 기술●25명의 수공예 장인에게 배우는 길들여 사용하는 일의 매력.히노 아키코 지음 / 윤은혜 옮김컴인오래된 물건을 좋아합니다.누군가의 손때묻은 물건을 좋아해요.누군가가 정성을 다해 아끼고 좋아했던 물건을 받아들면 왠지 기분이 묘해요.냥~♥누군가가 마음을 다해 좋아했기에 더 아껴주고싶고그 사람의 마음이 왠지 전해진달까요 ... ^^여튼 누군가가 많이 아꼈던 물건을 물려 받는걸

jsah.tistory.com